매달 5억 명 이상의 전 세계 사용자들이 모바일이나 웹으로 구글 번역을 이용해 일일 1,000억 개 이상의 단어를 번역합니다. 이제 모바일과 웹을 넘어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된 시계에서도 구글 번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은 최신 안드로이드 웨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휴대전화에 구글 번역 앱이 없어도, 혹은 휴대전화가 가까이 없어도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된 시계를 사용해 외국어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시계에 대고 말하면 내가 말한 내용이 번역 가능한 44개국어로 번역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목을 돌리면 반대편에 서 있는 상대방에게 번역된 내용을 보여주기 편하도록 글씨도 함께 돌아갑니다. 상대방이 외국어로 대답하면 다시 손목을 돌려 상대방이 한 말이 내가 원하는 언어로 번역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은 대화 중 사용된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화면을 터치해 대화를 시작한 뒤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기만 하면 됩니다. 

현재 구글 번역을 통해 문자로 번역할 수 있는 언어는 총 90개국어입니다. 번역 가능한 언어 수를 늘리고, 또 모든 언어가 음성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Barak Turovsky, Product Lead, Google Translate and Nathan Beach, Product Manager, Android Wear


출처: http://googlekoreablog.blogspot.kr/2015/08/blog-post.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