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GOOGLE SPOTLIGHT STORIES

: ATAP(Advanced Technology And Projects) 기획

: CANN INNOVATION 수상 명단

‘구글 스포트라이트 스토리(Google Spotlight Story)’는 스마트폰을 움직여 360도의 방향으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

: VR 기기 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가상현실처럼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앞으로 360도 영상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 이미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Justin Lin감독이 만든 스포트라이트 스토리용 영화 'help'를 살펴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움직여서 다른 층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여다보거나 한 캐릭터를 계속 쫓아가는 등 여러 방향에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 이야기 중 어디를 보는지에 따라서 다른 플롯과 엔딩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영상은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는 물론 PC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다만 PC로 보면 여러 플롯이나 엔딩은 지원하지 않는다.


* POINT

: 구글이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 중 하나로써, 혁신성과 함께 창의성을 도우는 프로그램이다.

: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이 증가할 것은 물론, 애니메이션 및 영화 개발자 등의 색다른 시도와 영감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 미래에 우리가 알 수 없었던, 생각 이상을 상상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또한, 새로운 플랫폼을 형성함으로 인하여, 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의 탈출로를 만들었다고 생각됨. 대형 배급사 등과의 협업을 통해, 뭔가를 개봉해야 한다면, 이제는 위의 플랫폼을 통한 수익창출 및 다양한 활로의 지원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생각.

: 또한,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다양한 이야기 및 주인공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문화 예술 부분의 혁신이 거듭될 것으로 예상 



: 세부영상 - http://www.canneslionsarchive.com/winners/entry/572391/google-spotlight-stori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