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 MEXICAN RED CROSS- SOS SMS

: CANN LIONS innovation creative data 'GOLD'

: 멕시코에서는 많은 응급환자들이 혈액형, 질병 등 단순한 의료 정보의 부재로 사망에 이른다고 한다

: 이에 멕시코 적십자사 홈페이지에 기초 의료데이터를 입력을 하면, 위급 상황시 구조요원이 환자의 휴대폰을 통해 '*SOS'를 입력하게 된다. 이는 위성을 통하여 서버에 저장 된 의료 데이터를 구조요원에게 알려주게 되고, 구조요원은 기본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응급의료 서비스를 진행 할 수 있다.

: 또한, 이 프로그램은 응급전화처럼, 휴대폰이 잠금되었을 때 역시 사용 가능하게 되어있음.


* POINT

: 목적과 철학이 뚜렷하면, 방법은 오히려 간단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광고이며, 칸 국제 광고제는 물론 유수의 광고제의 금상은 이 법칙을 정확히 실행한다.

: 의료 부재의 사망이라는 배경을 통해, 이를 입력하여 연동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이를 예방하고자 하였다.

: 또한, 모바일 시대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제공함을 통하여, 사람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구현하였다

: 이를 국가적으로 이용한다면, 정말 많은 부분에서 추가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역시 이런 기초적인 정보를 알 수 있는 프로젝트가 실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된다. (위 프로젝트를 벤치마킹 했으면 좋겠다.)

: 이 광고의 특별한 점은 위에서 잠깐 언급하였듯이 다른 금상 수상작과 다르게 가장 모바일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는 모바일화 되어가는 오늘의 모습을 가장 잘 반영했고, 이에 가장 부합한 DATA활용을 통해 효과를 얻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앞으로도 몇 인치 안되는 모바일 안에서 위대한 일들이 발생할 것이며, 몇 인치 안되는 모바일이 온 세계의 주인이 될 것이다.

: 이에 걸맞는 가장 모바일 적인 프로젝트 역시 속속히 실행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