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ttp://scmplayer.net/
 먼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을 하면 가운데쯤에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은 노래를 넣으면 자신의 블로그에 표시되는 음악재생창입니다. 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

2. http://youtube.com 에 들어갑니다.



3. 검색창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음악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4. 자신이 원하는 것을 클릭합니다.



5.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URL이 보입니다. URL을 선택해서 복사해주세요.



6. 다시 SCM 이 사이트로 돌아가면 choose skin 옆에 Edit Playlist가 보입니다. 저 것을 누르고 위 사진과 같이 Song URL에 복사한 것을 붙여넣어주세요. 옆에 노래 제목은 자신이 알아서 입력하세요.


7. 더 많은 배경음악을 원한다면 더 찾아서 3-6번까지 반복합니다.


8. 노래를 다 넣은 후에는 다음과 같이 Configure Setting으로 들어갑니다.


9. 셋팅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나옵니다. Auto Play는 방문자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재생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임의재상 그리고 Repeat Mode는 반복할 수 있는 것. 그리고 APPEARENCE는 제일 처음 올렸던 것인 음악재생 창을 위에 놓을 것인가, 아래 놓을 것인가 등에 대한 설정입니다. 자신의 취향대로 해주세요.


10. 세팅을 다 하셨으면 Done을 누르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11. 다음 사진과 같이 HTML 소스를 복사해주세요. 전체를 다 !


12. 복사한 후엔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가 admin으로 들어갑니다.


13. 그리고 왼쪽에 보이는 HTML/CSS 편집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14. 다음엔 다음 파란색으로 해놓은 부분 아래에 복사해놨던 HTML 소스들을 붙이기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15. 복사 붙이기하면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되겠죠?


16. 그럼 마지막으로 아래 쪽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고 블로그에서 노래가 나오나 안나오나 확인하면 끝!입니다.



이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배경음악 넣기 끝! 저도 예전에 블로그들 찾아서 익힌 것이라 자세한 설명은 못해드렸네요. 그럼 부디 이것으로 @Enoch 님께서 음악을 넣으시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