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EA SPORTS MADDEN GIFERATOR: AN ART, COPY & CODE PROJECT WITH GOOGLE

: CANN LIONS CREATIVE DATA 'GOLD'

: 'Madden'은 EA Sports의 NFL 브랜드이며, 전 세계 NFL의 팬은 1억5000만명에 육박한다고 한다.

: 이에 착안하여 EA팀 및 구글은 NFL의 하이라이트, 득점장면, 실점 장면 등의 주요 장면을 매경기당 그래픽으로 만들어, 스포츠 웹사이트, 어플 등 각종 인터넷 등에 제공했습니다.

: 예를들면, 자신이 팀A를 선택하고, 이 팀의 연고가 샌프란시스코라면, GIF 파일의 글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어떤 곳의 광고가 들어가는 거죠.

: 또한 이를 팬들이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팬들은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 선수, 배경 등을 선택하고 여기에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만들어서 GIF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5분 내외

: 이는 실시간으로 2300개 이상의 광고 및 42만번 이상의 공유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 POINT

: 회사와 소비자가 만나는 채널을 다양화 시킨 플랫폼이며, 이는 더이상 메가 플랫폼이 없어지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 더 이상, TV, 신문 등 메가 플랫폼에 기대어 광고할 필요가 없어짐을 말하며, 이는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이를 유용하게 재사용함으로써 더욱더 발전할 수 밖에 없는 현상이다.

: NFL의 팬들을 정확히 타켓으로 하고, 미국 내 GIFE 검색이 많다는 것에 착안하여,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플랫폼을 만들었다.

: 또한, 이를 통해 지역 사회 및 기타 등을 광고할 수 있는 플랫폼은 더불어 온 수익이라 할 수 있다.

: 무엇보다, 소비자 및 팬들의 참여감을 통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점이 이제는 모든 고객을 대면하는 것들이 체험형이 아니라 참여형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 앞으로 플랫폼 사업은 고객의 참여감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곳이 승부의 키를 쥐고 있지 않은가 생각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