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from His Vision 2014. 11. 24. 22:30


You can not change EVERYTHING but You can change SOMETHING

VISION : I can change something for Humanity
DREAM: I can change something that is Innovation of LOGISTICS



나의 비전은 세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인류애라는 가치는 저에게 상당히 소중합니다.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인류애라는 개념이 저에게는 사람과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과 사람이 없었다면, 저는 이 세상에 존재할 수도 없었고, 이 세상을 즐길 수도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부모님이라는 이름으로 저의 영웅이 되셨으며, 저를 낳아주시고 보살펴주셨습니다.
어떤 사람은 선생님이라는 이름으로 저의 길잡이가 되어주셨으며, 저에게 지혜를 주셨습니다.
어떤 사람은 선배라는 이름으로 저에게 조언을 해주었고, 때로는 저의 어깨를 쳐주며 위로를 해주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후배라는 이름으로 저를 따라주고, 저를 믿어주며, 저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친구 혹은 동료라는 이름으로 온전히 저의 편이 되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저에게
'어떤 사람'은  각각의 '어떤 역할'로 저를 만들어주고, 제가 일어설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그래서 저 이에녹은 '이에녹'이기도 하지만 '어떤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하나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을 위해서 어떠한 일을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인류애의 마음이 곧 '빚진 자의 마음'이라고 생각하며, 그 빚을 평생 값고 싶습니다.
빚진 자이기에 빚을 값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 당연한 이치를 인류애라고 표현하였고, 그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
그들이 어떤 특정한 부분에서는 이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저의 거대한 그리고 가치있는 비전입니다.



꿈은 비전을 이루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어떤 방법으로 이룰 것인가?
저에게 있는 많은 것들을 생각해보았고, 제가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인 '물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물류의 혁신을 함으로써 이로움을 느끼게 하고 싶습니다.

물류의 혁신을 통해, 물건의 값을 하락시켜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고 싶고
물류의 혁신을 통해, 거대하게 부풀어 있는 것들의 거품을 빼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하여 대기업에 입사하여 그 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프로세스로 많은 물류 부분을 조금씩 바꿔나가고 싶습니다.
그것이 비전을 이루기 위한 방법. 즉 '꿈'입니다.



-

한 가지 말씀드립니다.  방법은 다양화 될 것입니다. 비전을 이루기 위한 방법 '꿈'은 바뀔 수 있다는 것이죠.
살아가면서 마케팅, 홍보, CF, 기획, 무역, 유통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일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비전을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비전을 이루기 위해 저는 가치있는 다양한 일들을 하면서 살아갈 것이라는 걸 전제하죠



 

두 번째로 말씀드립니다.
대외활동을 많이하고, 자기 개발서를 많이 쓰는 분들이 꼭 대기업에 다니는 것을 보고 비판하거나
꿈이 없다거나, 경제성을 쫓아갔다, 역동적이지 않다 등으로 비난하거나 다른 시선으로 보는 분
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나쁘게 생각하지 않으며, 특별히 대기업에 다닌다고해서 꿈이 없어졌다고 말하고 싶지도 않고,
삶의 다양성과 어떤 개인의 역량을 포기하였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다이나믹 하지 않다는 것도 인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람은 저마다 개인의 가치가 있고, 그 가치를 존중하기 전에 비난하는 것을 삼가하고 싶습니다.
대기업이 꿈이여도 됩니다. 안되나요?
그리고 어쩌면 당연하다고 느껴집니다. 한국에서 젊은 이를 가장 많이 찾아주는 장소가 대기업이고,
그 장소에 들어가고 싶다는 것이 왜 잘못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창업 열풍이죠? '창업이 대단합니까 vs 대기업 입사가 대단합니까 '
정답은 없죠. 본인들이 선택한 가치에 따라 행동하기에.
 
그리고 그 선택한 가치는 지금 당장 평가 받는 것이 아니라, 훗날 가치를 평가 할 수 있는 가치를 이룬 사람에 의해 평가 받게 되겠죠. 그러니 대기업이 목표인 사람을 너무 비난하지 맙시다.

우린 서로를 응원해도 모자란 판이니까요.


-
 

세 번째로 말씀드립니다.
세상에는 꿈도 많고, 꿈을 이루기 위한 실행도 많습니다. 꿈쟁이 천지이고. 행동가 천지이죠.

그러나 차이점이 있다면 그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본인에게의 만족과 가치 뿐만 아니라
사회에 얼마나 가치 있는 지를 생각
해봐야합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많은 분들이 사회에 가치 있는 꿈을 꾸고 비전을 품길 소망합니다.
세월호 등 많은 불평등함. 정의롭지못하는 사회. 지역논리. 정치 등을 보면서 한국 사회에 소망이 없다고
말하기도 하고, 불쌍하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어떤 이는 사회가 싫어 이민을 가기도 하고요.


저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에 가치 있는 꿈을 꾸자고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 우리가 조금씩 바꿔가자고요.
 

물론 우리가 바꾸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가치있는 행위를 위해 살아간 사람이 있다는 것을 후대에 알려줌으로써
누구도 이 사회를 포기하지 않게. 그래서 언제가는 정의롭고, 다채로우며, 다양성있는 사회가 될 수 있게
만들자구요.


그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각 자의 자리에서 자신 및 사회에 가치있는 꿈을 꾸며, 하나씩 따뜻함과 소중함을 주는 사람으로 성장하자고.


그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예.
저는 그렇습니다.

무튼 지쳐도 조금만 쉬고, 다시 걸어가고 체력 충전되면 달려가겠습니다.
아직 저는 그리고 혹여 이 글을 볼 당신은 여전히 할 일이 남았기 때문입니다.


꿈? 비전?
혹은 가치를 떠나서. 우리의 삶 자체가. 소중하고 아름답습니다. 화이팅 



 


'His Vi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ink of VISION  (0) 2014.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