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 GRAND PRIX - LIONS INNOVATION

: 일종의 네이게이션 플랙폼으로, 지도에 제대로 나오지 않는 오지를 여행하는 사람이나 가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 오지를 3m x 3m로 세분화해서 여기에 각각의 위도와 경도가 세세히 나타난다. 이용자는 해당 지역 주민들의 상태를 3개 단어로 표현해 그 지역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것은 물론, 식수 등 지역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줄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인도적인 애플리케이션



* POINT

: 칸 광고제 이노베이션 부분 그랑프리 수상작

: 위의 내용처럼, 각 지역을 3x3 grid로 세분화 하고, 이를 3가지의 단어로 표현 할 수 있다.

: 간단한 내용같지만, 이 프로젝트가 진행된 내용은 매우 심화된다.

: 주소가 없는 지역은 여러가지로 피해를 보게 된다. 여행자들이 여행을 못하는 기본적인 요건에서, 범죄자들이 숨으면 잡을 수 없고, 국가가 균형적으로 개발되기도 힘들다. 또한, 정부의 인프라가 없다면 지역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없게 되고 이는 국가 발전에 유해를 끼치게 된다.

: 하지만, 위의 앱을 통하여, 여행객 및 유저들이 이를 사용하여, 각 지역을 정의하고, 주소를 정확하게 함을 통하여 편리성과 함께 전국가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


: 철학은 심오하지만, 이에 대한 방법을 아주 간단히 표현 한 것 같다.

이노베이션 심사위원을 맡았던 R/GA의 글로벌 CCO 닉 에머리(Nick Emery)의 말처럼 복잡하고 어려운 것보다도 '아름다우리만큼 단순한' 작품성에 매우 놀랍다.

: 또한, 기술의 진보와 공유 및 참여감을 통하여, 세상의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