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시선/Marketing and AD
# TOSHIBA 'お父さんの10年 (아버지의 10년)'
Enoch lee
2015. 8. 31. 22:40
https://www.facebook.com/JapaneseCommercials/videos/vb.1396520517320753/1432251550414316/?type=2&theater
*INFO
: お父さんの10年 (아버지의 10년)
: 2014년에 제작된 'あなたとLEDの10年(당신과 LED의 10년)'편은 현관 꼭대기에 달린 LED 전구의 시각에서
10년간 바라본 아버지의 모습을 다루고 있음
: '긴 수명'이라는 LED 전구의 장점을 일상과 연결한 도시바의 '10년' 캠페인은 2012년 '10年カレンダー
(10년 캘린더)'편을 시작으로 매년 일상 또는 가족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전함
:
* POINT
: 역시나 일본 광고
: 감정을 소구하는 정확한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표현
: 듣기만 하면 눈물을 흘리는 부모님이라는 소재를 통한 광고 진행
: 특히, 마지막 시선 자체를 LED전구를 통하여 표현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광고를 연결
: LED의 수명이 10년이라는 것도 강조하면서, 도시바의 기술력을 광고에 포함시킴
: 가족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
: 상업광고와 동시에 공익광고의 성격까지 보여줌, 전형적인 일본 광고의 감성을 보여준 광고임
출처: 페이스북 '일본광고 - Japanese Commercial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