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현대자동차그룹 [고잉홈] 캠페인 

: '2015년, 남북 분단 65년' 고향을 간절히 그리는 할아버지 한 분이 여기 있습니다.
: 그 분을 위해, 평생 고향을 그리워하는 실향민 모두를 위해 Going Home 캠페인은 시작되었습니다.
: 매일 거닐던 동네 어귀, 들꽃 하나까지 고스란히 보여드릴 수 있도록 브이월드
: (Vworld : 정부가 10여 년간 축적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구축한 오픈 플랫폼 map.vworld.kr)
: 지도서비스와 자동차 연구개발 기술력이 만나 김구현 할아버지의 고향방문이 실현됩니다.


* POINT

: 감동적이고 좋다. 현대자동차가 요즈음 대한민국 광고계에서 블루칩인 것 같음

: 기술력을 활용한 마케팅은 물론, 감성 마케팅도 역시 일품!


: 김홍탁 마스터님이 하신 작품이라고 함(이건 정확하지 않음)

: 하지만, 광고에 반감을 가지는 사람 역시 많을 것 같음. 

: 최고의 마케팅은 최고의 제품이라는 제일기획 한 마스터님의 말처럼,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내국인에게는 

  어쩔 수 없이 사야만하는 차에 불과할 것 같음

: 즉, 비슷한 가격 및 외제차 등에 대한 정책/규제가 완화되면 갈아탈 사용자가 많다는 것

: 또한, 정주영회장님의 세대 및 그 아래세대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성장 했지만, 20대 이상은 현대차에 대한 

  그런 충성도는 가지고 있지 않음

: 따라서, 매니아층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듯.


: 무튼 좋은 마케팅 및 광고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나 최고의 광고 및 마케팅은 언제나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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