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RUN THAT TOWN AUSTRALIAN BUREAU OF STATISTICS LEO BURNETT SYDNEY
: Chief Creative Officer: Andy DiLallo, Creative Director: Kieran Ots, Art Director: Zaid Al-Asady,
: Kieran Ots, Copywriter: Kieran Ots, Ayla Norris-Smith, Designers: David Mugford, Mark White
: Technical Director: Kevin Brown, Producer: Adrian Gunadi
*POINT
: 이번 칸 영화제의 CREATIVE DATA 부분은 데이터의 공공성을 강조한 작품들이 주요 수상을 하였다
: 이 작품 역시, 그런 공공성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로써, DATA가 미래의 삶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지 보여준 사례라고 생각된다.
: 작품의 핵심은 DATA를 통하여, 가장 CUSTOMZING 한 상품 및 개발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외국의 글로벌 기업은 물론이고, 한국의 기업들은 산업을 불문하고, 일명 빅데이터라는 것에 꽂히고 있다.
: 하지만 이를 실제로 실행한 기업은 매우 소수에 불과하다. 그 이유는 기업이 일방적으로 '분석'하기 때문이다.
: 이와 대비하여, 위의 프로젝트는 ''쌍방향' 소통 및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그렇기에 오히려 일방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보다 관련 이해 당사자의 마음을 정확하게 대변할 수 있다.
: 한국 역시 빅데이터 혹은 무엇인가를 데이터화하여 적용할 때, '쌍방향' 소통 및 참여가 가능한 방법을 통해 제대로 된 고객화를 진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주목할만한 시선 > Marketing and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16년 마케터가 알아야할 '실질적인' 흐름 (0) | 2016.01.18 |
---|---|
# MEXICAN RED CROSS- SOS SMS (0) | 2016.01.08 |
# CHARITABLE FOUNDATION "CHANGE ONE LIFE"- TWIN SOULS (0) | 2016.01.07 |
# EA SPORTS, GOOGLE- MADDEN GIFERATOR (0) | 2016.01.07 |
# ATAP- GOOGLE SPOTLIGHT STORIESGOOGLE (0) | 2016.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