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생각과 고민 좌절과 낙망의 시간 속에 이렇게 간단하게 나의 마음을 그리고 생각을 정리했다.


나는 선하고 착한 마음으로 무엇인가를 시작했는데, 

사기 처먹고 등 처먹고 이용해먹으려는 사람들이 천지이다

(그 분들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그런 성향 및 그런 상황이 존재한다.)



그 순간, 나도 저렇게 쉽게 쉽게 살까 생각해본다.

하지만 그 순간 드는 생각은 '첫 마음'이다.



첫 생각을 잃어버리지 말고, 실천하면서 살자

현실과 이상은 괴리감이 있지만

내 마음은 내 행동과, 괴리감이 없을 수 있게

'일부'는 내가 만들 수 있다!



모든 것이 마음 먹기 나름이지만, 이건 나름 강제적인 마음 먹기이다. 

나는 알고 있다. 언제나 현실-이상은 괴리감이 있다는 것을.

그러나 나의 행동을 통해, 현실- 이상의 괴리감을 조금씩 줄여야 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