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뒤에도 에버노트에서 내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신뢰를 줄 수 있나요?


우리는 여러분의 데이터를 파트너에게 팔지 않습니다

우리의 수익 모델은 여러분의 데이터를 통한 수익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타겟 광고를 하거나 정보를 팔지 안항요


우리 수입의 근원은 여러분의 데이터가 아니라 바로 여러분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점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오직 한 가지 소스로만 수익을 내요

여러분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쓸 때 내는 돈이죠

그래서 오직 고객만 기쁘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를 하거나 정보를 파는 회사들은 두 명의 보스를 모시는 것과 같습니다

고객과 광고주를 동시에 기쁘게 해야 하는 거죠

이는 근본적인 이해관계가 상충되는 비즈니스 모델로 사용자들과 장시간 신뢰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우리에겐 보스가 오직 하나입니다

바로 3200만명의 에버노트 사용자들이.


고객만 즐겁게 하면 되지요 다른 사람을 신경쓸 필요가 없어요 훨씬 간단하고 장기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