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OUNGE HAIR SALON

인스타그램의 태그(TAG) 기능을 색다른 방식으로 활용한 태국의 아이디어 소셜 캠페인/2014' 칸광고제 수상작



바일 사진 공유 서비스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수는 2억명, 매일 업로드되는 이미지는 평균 6,000만 장..

해외에서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모바일 사용자를 타깃으로 다양한 소셜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태국의 헤어숍 체인점 THE LOUNGE HAIR SALON은 인스타그램의 TAG기능을 색다른 방식으로 활용한 

공익 캠페인을 선보이며 2014' 칸광고제(CANNES LIONS) MOBILE부문에서 SILVER를 수상했습니다.



암과 싸우고 있는 여성 환자들을 돕기 위한 헤어숍 THE LOUNGE HAIR SALON의 소셜 캠페인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한 것으로 항암 치료를 위해 머리카락이 없는 여성들의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고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잉하는 다른 팔로워들을 태그해 이 태그들을 모아  'virtual hair'로 

만들어서 도움이 필요한 여성 암환자들이 치료 후 변한 모습을 확인해 암환자를 위한 기부의 필요성을 

의미있게 환기시켰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태그를 통해 만들어진 'virtual hair'로 머리카락을 얻은 실제 환자 3,000명에게 가발을 

제작해 제공했죠. 이번 캠페인은 태그(tag) 기능을 매우 신선한 방식으로 활용해 모바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모바일 체험과 인게이지먼트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합니다



출처: 페이스북 페이지 'Marketing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