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9_visuel-dior-eyes-hdr-1000x550


패션업계에서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런웨이 패션쇼는 가상현실을 이용한 패션업계의 실험장이 되어 왔다. 


* 탑샵(Topshop)은 2014 가을 런웨이 패션쇼를 3D로 촬영한 후, 가상현실을 이용해 각 매장에서 패션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는 미국 및 유럽의 플래그쉽 매장에 가상현실 기기를 설치, 2015 가을 런웨이 패션쇼를 상영한다. 

* 레베카 밍코프(Rebecca Minkoff)는 자사 패션쇼를 보여주기 위한 구글 카드보드 헤드셋을 판매하며, 

* 디올(Dior)의 경우 디올 아이즈(Dior Eyes)라는 자체 가상현실 헤드셋까지 제작했다.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의 비중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현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한 패션업계의 고민이 느껴진다. 패션은 온라인으로의 이동이 여의치 않은 업계 중 하나다.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해 온라인 판매를 금지하고 있기까지 하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패션 상품의 경우는 모바일이나 컴퓨터 스크린만을 보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제약을 극복하기 위한 패션업계의 노력 중 하나가 가상현실 기술의 도입이다. 언뜻 패션(Art)과 테크놀로지(Science)라는 조합은 어색하게 느껴진다. 가상현실이 이 두 영역의 접점이 될 수도 있겠다.



출처: 

http://techneedle.com/archives/24268?utm_content=buffercffd4&utm_medium=social&utm_source=twitter.com&utm_campaign=buff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