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cebook.com/JapaneseCommercials/videos/vb.1396520517320753/1432251550414316/?type=2&theater


*INFO

: お父さんの10年 (아버지의 10년)

2014년에 제작된 'あなたとLEDの10年(당신과 LED의 10년)'편은 현관 꼭대기에 달린 LED 전구의 시각에서

 10년간 바라본 아버지의 모습을 다루고 있음

'긴 수명'이라는 LED 전구의 장점을 일상과 연결한 도시바의 '10년' 캠페인은 2012년 '10年カレンダー

  (10년 캘린더)'편을 시작으로 매년 일상 또는 가족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전함


* POINT 

: 역시나 일본 광고

: 감정을 소구하는 정확한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표현

: 듣기만 하면 눈물을 흘리는 부모님이라는 소재를 통한 광고 진행

: 특히, 마지막 시선 자체를 LED전구를 통하여 표현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광고를 연결

: LED의 수명이 10년이라는 것도 강조하면서, 도시바의 기술력을 광고에 포함시킴

: 가족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

: 상업광고와 동시에 공익광고의 성격까지 보여줌, 전형적인 일본 광고의 감성을 보여준 광고임



출처: 페이스북 '일본광고 - Japanese Commercial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