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nge of Advertising
1. Definition of AD
: 마케팅의 정의 혹은 목적은 사람을 얻는 것이다
: 최고 마케팅 경영자 예수 (JESUS CMO - 사람을 낚는 예수의 마케팅 비법)
: 전 세계 40% 이상이 예수를 믿고 있음
: 믿는 것에서 넘어서 - 스스로 예수를 전함(바이럴 마케팅)
: 그 이유는 예수가 무엇을 팔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말씀을 통해 사람을 얻었기 때문이다
: 내가 내는 캠페인 혹은 마케팅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냐? 라는 관점으로 접근하자 (팔려는 것이 아닌)
ex. 삼성그룹은 2013 갤럭시 언팩(unpacked)행사를 speaker가 나와서 설명하는 것이 아닌, 뮤지컬 형식으로 꾸미고 이를 뉴욕 타임스퀘어 및 옥외광고로 실시간 중계하는 형식을 취함
2. Out of AD / What's is AD
: We think it's anything that makes our client famous
: stop Advertising your product, and start 'Productising' your adverts (future factors 2014 reports)
* 'productisiong'
1) product + Advertising
2) Make or develop a servicem concept into a product(2014 oxford dictionaries)
3) 제품 자체가 광고가 될 수 있는 혁신적인 물건을 만들면, 광고를 안하는 것은 아니지만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
ex. 미국 광고회사 R/GA는 나이키와 함께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나이키 퓨얼밴드(Fuel Band)를 개발
즉 광고회사가 광고뿐 아니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도 참여.
따라서, 소비자의 니즈는 제품으로 이어지고 제품 자체가 광고가 되는 현상으로 이어짐
3. From AD to SP
: AD - TURN Toward (뒤돌아보게 하는 것)
: SP(Sales promotion) - MOVE Forward (행동을 하게 하는 것. ex. 구매, 매장방문, 프로모션 참가 등)
ex. 독일 의류브랜드 c&a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Fashion Like 캠페인을 진행
: 페이스북에는 오프라인 매장의 옷의 사진이 올라가게 된다
: 페이스북 유저들은 실시간으로 like를 누르게 되고, 그 like 수가 오프라인 매장 해당 옷의 옷걸이에
실시간으로 표기 됨
4. Creative Tech
: Tech가 우리의 아이디어, 창의성을 높이 날아가게 해줄 것이다
: 기술을 이해하고 자기도 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어야 한다.
: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면, 창의적인 어떤 것을 내는 것에 한계가 생길 수 있다
+
SXSW(South by southwest)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자.
미래를 읽는 마케팅 및 기술을 기억해 낼 수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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