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 Advertising Agency: Tribal 121, Lima, Peru
: Creative Director: Lucas Bargen / Head of art: Tomas Perrin / Copywriter: Carlos Estupinan
: Art Director: Jhon Palomino G / eneral Creative / Director: Gonzalo Calmet
: Account Director: Natalia Baca Production / Company: Katapulta Published: August 2015
:사전에 의하면 어린이날은 모든 어린이가 차별 없이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서 바르고,
아름답고, 씩씩하게 자라는 것을 고취하기 위해 만든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8월 두 번째 일요일), 이슬람 국가(7월 4일), , 일본(5월 5일),
캐나다(11월 20일) 등 많은 나라에도 어린이날이 있는데요.
최근 페루의 맥도날드에서는 자국의 어린이 날인 4월 12일을 기념해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 프로모션에 참여한 어른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잃어버렸던 동심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어른들의 무뚝뚝한 표정을 때묻지 않은 어린아이의 웃음처럼 밝게 만들어준 맥도날드의 프로모션
* POINT
: 어린시절 헬륨가스를 마시고 놀던 어른들의 추억을 되살려준 바이럴 마케팅
: 동심을 잃어버린 어른들에게 잔잔한 웃음을 준 마케팅
: 주문자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 아이들까지 모두를 즐겁게 해주는 마케팅
: 맥도날드는 특별하고 거대한 프로젝트가 아닌 이런 사소함으로 재미와 웃음 그리고 때론 감동을 주는 것이
참 대단한 것 같다.
'주목할만한 시선 > Marketing and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cDonald(맥도날드) 'The Meeting Place | Welcome To McDonald' (0) | 2015.08.29 |
---|---|
# Google(구글) soil project (0) | 2015.08.29 |
제일세미나) 디지털 시대의 광고 변화와 2015 SXSW 이야기_조창수 프로 (0) | 2015.08.28 |
# 유니레버(unilever) 세제 브랜드 OMO - Dirt is good! (0) | 2015.08.28 |
마케팅 부분 (현대자동차 마케팅 직무 토크쇼 현장) (3) | 2015.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