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Client: RSA Ireland, Agency: Irish International

: Name: Don't look at back

Driving with a child in your car can be a staggering twelve times more distracting than

  when driving with a mobile phone.

  Don’t look back, the latest Public Service Broadcast Advert from the Road Safety Authority, 

  illustrates how the most vulnerable person in your car can present the biggest danger. 

  Do not lose a lifetime looking back. Never let a child take your focus off the road. 

  Pull over if you have to.

: 아일랜드 도로교통안전공단(RSA)의 다소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광고

: 뒷 자석에 아이를 태우고 운전하는 것이 전화하면서 운전하는 것보다 12배나 더 방해가 된다는 사실을 

  상기시키려고 광고를 진행


*POINT


: 너무나 충격적이고 파격적인 광고여서 자극적인 광고 경쟁이 될까 우려한 측면이 있지만, 중의적인 표현을

   담아서 이를 상쇄한 것 같다.

: 뒤를 돌아보지 말라는 의미가, 자신의 과거를 보면서 일생을 버리고 낭비하지 말라는 의미와 함께, 

  아이를 차에 태울 때는 절대 뒤를 보지 말라는 의미를 담음

: 인생에 대한 메세지, 안전에 대한 메세지의 공통의 타켓층을 절묘하게 일치시켰음

: 이런 공공기관 광고가 아주 파격적이거나, 아주 단순한 것에 비하면, 이를 절묘하게 섞음으로써 웬만한 곳들의

  흡연광고처럼 자극적인 것과 함께, 기업의 이미지 광고 및 애플의 광고처럼 인생을 다시 돌아보는 느낌을 준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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