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애플의 새로운 음악서비스인 '애플뮤직(apple music) ad
: 1888년부터 음악을 듣는 방식의 역사, 그리고 광고 속에서 그 역사 기간 동안에 사랑 받았던 장르의 일부를 보여주고 있음
: Every great innovation inspires the next. 127 years of sound led to our next great leap
in listening: Apple Music.
: Song: “There is No Light” by Wildbirds and Peacedrums
: Client: apple
: Date: 15/06/08
: Name: History of Sound
* POINT
: 애플 뮤직이 음악 산업 전반을 책임지고 이어가는 역사가 되겠다는 내용을 내포함
: 1888년에 시작하여, 2015년 사이에 LP, RADIO, TAPE, MP3, STRIMING SERVICE 등을 다양하게
삽입하였고, 그 안에 I-POD, I-PHONE 등을 비춰지며, 음악 산업 가운데 애플이 있었다는 것을 내포함
: 광고의 이름처럼 애플이 음악산업의 역사가 되겠다는 의도를 내포한 듯 보임
: 다음에 첨부할 2007 아이폰의 first commercial ad와 유사한 컨셉
: 이 광고 역시, 전화 혹은 통신 사업의 역사가 되어가고 있다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음
: 애플은 새로운 것들을 첫번째로 런칭하거나,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이런 광고를 통하여 산업의 선도자이며
역사임을 지속적으로 강조함, 이것이 혁신의 하나의 방법인 듯 함.
'주목할만한 시선 > Marketing and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펩시(pepsi) The Friend Finder (0) | 2015.08.28 |
---|---|
# 나이키 Just DO It(너를 외쳐봐 캠페인) (0) | 2015.08.28 |
# Fiat: Both hands always on the steering wheel (0) | 2015.08.26 |
이마트의 가격 실험 '노브랜드' (0) | 2015.08.26 |
코카콜라의 마케팅 “매직” 통했다 (0) | 2015.08.24 |